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 충주 악어봉 등산코스 / 게으른 악어
본문 바로가기

등산

충주 악어봉 등산코스 / 게으른 악어

악어봉 사진

안녕하세요 킴주입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 등산은 하고 싶지 않지만 

정상에서 인생사진을 남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충주의 악어봉 입니다 !

제가 방문했을때는 탐방로가 공사 중이더라고요 ㅠㅠ  2022년 말에 개방예정이었지만 2023년 6월에 개방예정

이라고 하다가 이제 곧 2023년 11월에 개방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엔 꼭 되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산행을 강력하게 통제하지는 않는데

행여나 비법정탐방로 산행이 찝찝하신 분 들은 안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1월에 개방예정이라고 하니 한번 기대해보자구요 >3<

 


악어봉 가는 방법, 주차공간, 화장실

 

가는방법

 

 

게으른 악어 > 충청북도 충주시 살미면 월악로 927

 

게으른악어 카페를 네비에 치시고 가시면 윗 표지판이 반겨줄 거예요ㅎㅎ

여기가 도착지입니다 

 

 

주차공간, 화장실

게으른악어 카페

주차공간은 카페 앞에 주차하시면 돼요ㅎㅎ 주차공간이 엄청 커서 주차자리가 많고, 주차비용은 별도로 들지 않았어요 

화장실은 카페 내부 화장실을 이용하셔야 됩니다

 

 


등산코스

 

등산코스

먼저 카페 길 건너편을 보시면 누가 봐도 탐방로가 아닌 것 같은 저 출입금지 현수막이 적힌 곳이 출발지입니다

양심이 좀 찔리지만 현수막을 살짝쿵 넘어서 본격적으로 등산을 시작해요ㅋㅋㅋ 

찻길을 건너실 때 차들이 코너길이라 슝슝 달려요ㅜㅜ 조심하셔서 건너셔야 돼요!

 

 

조금 오르다 보면 데크계단에 또 이런 경고문이 있는데... 또 살짝쿵 넘어서 데크계단으로 가야 됩니다 하하  

가다 보면 '여기가 맞아...? ' 할 때 어느 공동묘지가 나와요 그 공동묘지를 지나가시면 돼요ㅎㅎㅎ  

조금만 더 올라가시다 보면  악어봉이 슬슬 보이기 시작하면서  첫 번째 조망포인트 나옵니다!

 

첫 번째 조망포인트

악어봉이 보이고 저는 개인적으로 정상은 전망데크가 악어봉을 가려서 여기가 더 이쁜 것 같아요

정말 악어가족들이 기어 나오는 걸 형상시키고 있어요 ㅋㅋㅋ 귀여워요

 

 

의자도 있어서 간단히 앉아서 풍경 감사하시면서 목축이기도 좋아요 

조망포인트에서 한 10분 정도만 더 올라가면 정상에 도착하게 돼요 ㅎㅎ 아자!

 

 

정상

정상

악어봉 정상에 도착했어요  정상석  같은 건 없고 전망데크가 만들어져 있어요 

여기서 악어봉이 잘 나오게 찍기가 좀 힘든데 저는 다행히 건졌어요 ㅋㅋㅋ 여러분들도 파이팅!

 

 

나무도 있어서 한번 이쁘게 앉아서 찍으려고 했는데 무서워서 바로 내려갔어요ㅋㅋㅋ 

 

 

악어색깔인 초록색모자를 커플로 맞춰서 쓰고 왔는데 인증샷을 마무리로 하산했어요 ㅎㅎㅎ

악어봉에서 더 진행하는 길은 아예 막혀있고  여기서 원점회귀만 가능해요 

등산시간이 (왕복 1시간 반 정도) 그렇게 길지 않아서 하산도 길지 않게 빠르게 내려왔어요 

 

 


난이도 및 느낀 점

충주 악어봉 (414m) 
  • 총 소요시간 : 1시간 반
  • 등산코스: 게으른 악어 주차장 - 악어봉 - 원점복귀
  • 난이도 (등린이 킴주기준) : 별두 개 ★★☆☆☆

 

 

느낀 점 

등산목적이 아닌 조망목적으로 탁월한 곳이에요! 악어들이 너무 귀엽고 사진도 잘 나온답니다 

 산이 낮다고 슬리퍼, 구두 신거나 치마 입고 오르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그 정도는 아닙니다 ㅜㅜ 운동화 챙겨 오셔야 돼요!

현재 비법정탐방로인 점도 필히 인지하고 오셔야 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여름등산은 더워서 하기 힘든데, 

간단한 등산도 하고 싶고 풍경도 감상하기에 딱인 장소인 것 같아요>3 <

 

 


게으른 악어 , 포토존

게으른악어 카페

게으른 카페는 먼저 1인 1 메뉴이고, 충주호를 바라보며 야외테라스에 앉아서 라면 먹는 게 유명해요!

저는 너무 더워서 바로 후다닥 카페내부에 들어갔어요 

 

 

게으른악어에서 시켜먹은 메뉴ㅎㅎ

 

카페라테, 엄마미숫가루, 베이컨에그바움, 상하목장아이스크림 이렇게 시켜 먹었는데 엄마미숫가루는 정말 달달한 맛보다 걸쭉한 미숫가루 맛이에요  그리고 베이컨에그바움은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ㅎㅎ

 

무엇보다!!!

 

상하목장아이스크림 별기대 안 했는데 너무너무너무!!! 맛있어요!!!! 돌아오고 나서 아직도 남자친구랑 게으른 악어에서

먹었던 아이스크림을 얘기해요 ㅎㅎㅎ 강력추천 드립니다!

 

 


포토존

전망대

야외테라스 옆에 악어 전망대가 있어요 ㅎㅎ 귀엽죠 저기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더라고요 꽤 잘 나온다고 해요!

방문했을 때 한번 찍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저는 더워서 패스했답니다.. ㅎㅎ)

이렇게 악어봉을 다녀와봤어요 너무너무 좋은 추억으로 제머릿속에 남아졌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