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 관악산 초보 등산 코스 추천 / 최단코스 서울대-깔딱고개-연주대
본문 바로가기

등산

관악산 초보 등산 코스 추천 / 최단코스 서울대-깔딱고개-연주대

정상석

안녕하세요

킴주입니다 원래 등산을 많이 하는데 

겨울엔 안하는 킴주... 이제 날씨도 풀리고 더 더워지기 전에 후다닥 미루고 미룬 등산을 갔어요

오늘은 관악산으로 가보려고 하는데 너무너무 힐링된 관악산 등산 리뷰!! 

고고하시죠 >33<

 

 

 


 가는 길 / 주차 / 화장실 

가는 길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산 56-1

 

 

 

  • 차로이동

 서울대 건설환경 종합연구소 네비에 검색 후  이동

  • 도보이동

1. 서울대입구역 3번 출구 하차 후 버스정류장 이동 

2. 5513,5511 버스 탑승

3. 건설환경종합연구소 앞 정류장에서 하차

 

 

 

주차공간
  • 서울대 건설환경 종합연구소  근처 갓길 주차

 

 

 

화장실
  • 등산로 초입, 연주암에 있음

 

 

 


등산코스

등산코스 
  • 서울대 건설환경 종합연구소 > 깔딱 고개 > 연주대 > 원점회귀

 

오랜만에 하는 등산이라 관악산에서도  짧은 코스로 다녀왔답니다 ㅎㅎ

 

 

 


관악산 등산

 먼저 (샤) 서울대 입구로 들어와서 서울대 건설환경 종합연구소 을 치시고 올라와서

주차는 갓길에 주차를 하시면 돼요

ㅎㅎ 주차하시고 오른쪽을 보시면 거기가 바로 등산입구예요!

 

바로 등산 시작~레츠 꼬오

 

 

 

등산로 입구

오른쪽으로 여기로 바로 들어가시면 등산시작~

이번코스는 길이 안 어렵고 한길로만 거의 되어있어서 앞길로만 쭈욱 따라가고

표지판만 잘 보면 무사히 정상도착할 수 있어요 ㅎㅎㅎ

 

 

 

쭉쭉 숲길을 올라가용

오랜만에 등산을 하니 속이 시원하고 생기 돋는 느낌이었어요 >0 <

 

 

 

가다가 이렇게 푯말이 나오면 연주대라고 적혀있는 표지판으로 따라가면 돼요~

 

 

 

가다 보면 시냇물소리가 들리고 사람들 소리가 들려요 

그리고 표지판이 나오는데 여기서 연주대!

오른쪽! 계곡이 있는 곳으로 가시면 돼요~

 

 

 

계곡뷰

계곡을 지나 올라와서 데크 쪽에서 밑으로 보시면 바위 가운데에 나무? 가 자랐는데

너무 신기하고 어떻게 보면 살짝 무서웠어요...ㅇ0ㅇ

 

 

 

계속 계곡 뷰..

계곡물이 너무 맑아서 얼른 계곡 놀러 가서 물놀이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ㅋㅋㅋ

그렇게 계곡물을 따라 올라가요 

 

 

 

그렇게 계곡이 끝이 날 때쯤 나온 표지판!

여기서도 연주대로 직진하시면 돼요!!!

 

 

 

가다 보면 데크가 시작되는데 여기서 지옥의 계단을 오르기 시작해요ㅠ0ㅠㅋㅋ

 

 

 

가다가 나온 표지판...

여기서도 당연히 연 ! 주 ! 대 !

 

 

 

데크계단을 쉼 없이 올라가용

더 이상 안 돼~!!!

생각이 들 때 중간 쉬는 곳이 나와요 ㅎㅎㅎ

 

 

 

아이스크림

와아 ㅜㅜ 아이스크림... 먼저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었지만 정상에서 먹기 위해 참고

잠시 앉아서 방울토마토를 먹었어요ㅎㅎㅎ

 

(지금 생각해 보면 여기서 먹기 잘한 것 같아요!

정상에는 그늘이 없고 올라가도 마땅히 앉아서 먹을 곳이 없어요 ㅜㅜ)

 

 

 

다시 올라가면 갑자기 나온 돌길...

여기서부터 고소공포증 있는 분들 주의!!!

진짜 여기로 가는 거 맞아? 하면서 오돌오돌 한 걸음씩 내디딘 나...

 

 

 

 

(그래도 풍경은 죽이네...)

 

 

 

 

돌길

저 돌을 밟고 저쪽으로 가는데 진짜 정신 바짝 차리고 가야 돼요 

 

 

 

드디어 코앞까지 왔다....

 

 

 

여기서 길을 살짝 헤맸는데 저희는 오른쪽으로 가는 걸 택했어요 

 

 

 

가다 보면 여기 맞아..? 하는데 숲길을 내려가면

얼마 안 가 사람들 목소리가 들려요ㅎㅎ

거기로 딱 가면 이렇게 등산로가 등장해요! 

 

 

 

아잇 >0 <초록초록 여기 등산로 너무 이쁘잖아 ~~~

연등도 이뻐요옹 >0 <

 

 

 

얼마 안 가서 이렇게 돌계단이 나와요

여기를 조금만 올라가면  관악산 기상레이더 관측소가 나와요 ㅎㅎ

 

 

 

기상레이더 관측소

 저기 저 축구공 모양이 관악산 기상레이더 관측소!!!

가까이서 보면 뭔가 웅장해요 ㅇ0ㅇ

 

그리고 여기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드디어 정상~!

 

 

 

정상도착~!!!!

도착하면 사람들이 엄청 많고

정상석에 사진 찍으려는 줄이 엄청 길어요~ 

 

 

 

줄 기다리는데 바로 옆에 팔고 있는 아이스크림...

이건 못 참지 하고 아이스크림 사 먹은 우리 커플..ㅎㅎ

 

 

 

등산석에서 후다닥 기념사진 촬영 ㅎㅎ

개인적으로 관악산 정상석 크고 간지 나요ㅋㅋㅋㅎㅎㅎ

 

 

 

마지막으로 내 사랑하고도 함께 찰칵! 

 

 

 


난의도 및 후기

관악산 (632m)
  • 총 소요시간: 3시간
  • 등산코스 : 서울대 건설환경 종합연구소 > 깔딱 고개 > 연주대 > 원점회귀
  • 난의도 : 별두 개 ★ ★☆ ☆ ☆

 

 

 

후기

 

초보 등린이도 충분히 오를 수 있는 코스이었어요 ㅎㅎㅎ

중간에 돌길이 있어서 장갑 챙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풍경 및 시냇물소리도 힐링 그 잡채였습니다 

관악산 나중에 또 와야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