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 강화도 마니산 일몰등산
본문 바로가기

등산

강화도 마니산 일몰등산

마니산 정상석

안녕하세요 킴주입니다 
저는 보통 노을을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가을하늘은 높고 노을이 너무 이쁘잖아요~>0< 노을을 만끽하고 싶어서

이번에는 강화도 마니산 일몰등산을 다녀와봤습니다 


가는 길 / 입장료 / 주차 / 화장실

가는 길 
  • 마니산 매표소 

 

 

 

 

 

 

 

마니산매표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상방리 402-2

 

 

 

  • 함허동천

 

 

 

 

 

 

 

 

함허동천매표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사기리 423-1

 

 

 

입장료

 

입장료 : 어른 2,000원 , 청소년 1,000원, 어린이 700원 

 

 

 

주차
  • 마니산 주차장
  • 함허동천 주차장

 

 

 

화장실

 마니산, 함허동천 매표소 근처 

 

 

 


등산코스

등산코스
  • 제 1코스 계단로 : 마니산 매표소 > 1004 계단 > 정상 (2.4km)
  • 제2코스 단군로 : 마니산 매표소 > 372 계단 > 정상 (3.6km)
  • 제3코스 함허동천로 : 함허동 매표소 > 칠선녀계단 > 바위능선 > 정상 (2.8km)
  • 제4코스 정수사로 : 정수사 매표소 > 칠선녀계단 > 바위능선 > 정상 (1.7km) 

마니산 등산코스

 

 

 


마니산 일몰등산 

마니산 일몰

먼저 강화도로 들어가는 다리가 하나밖에 없어서 다리 앞에서 차가 엄청 막히더라고요 ㅠㅠ

 몰랐는데 인천사는 친구는 강화도 주말에 가면 차가 막힌다고 말해주었어요

 대도록이면 평일에 가시거나 오전일찍 가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ㅎㅎ

 

 

 

마니산 매표소

코스로 인해서 함허동천야영장 또는 마니산매표소로 출발지가 나누어지게 되는데 

저는 단군로로 올라가서 계단로로 내려오는 코스로 지정했기때문에 마니산매표소로 갔습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2,000 결제하고 들어갔어요 ㅎㅎ

 

 

 

입장시간이 있어서 놀랐어요 여러분들 꼭 입장시간은 확인하셔야되요 !!!
4시 반까지인데 저희가 4시 15분에 도착했거든요... 차 막혀서 힘들게 들어왔는데 시간이 넘어서

등산을 못하고 되돌아간다면 너무 암울할 것 같지 않나요?ㅜㅜ

 

 

등산로

 매표소 지나 살짝 올라가면 화장실이 있어서 들렀다가 올라갔어요 

산속에는 화장실이 없으니까 들리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ㅎㅎ

 

 

 

단군로로 가는길

올라가다 보면 단군로 , 계단로 두 갈림길이 나와요

저는 단군로로 올라갈 계획이어서 오른쪽으로 꺾었어요 계단로로 가시려면 

직진해야 돼요 ㅎㅎ

 

 

 

이렇게 돌길이 시작하므로 동시에 등산시작입니다~! 야호

 

 

 

조금 올라가다 보니 등산로 표지판이랑, 글문구가 있는데 

글내용이 이뻐서 사진을 찍었어요 ㅎㅎ

 

 

 

등산하는길

크~ 나무 사이에 햇살이란,,, 너무 이뻐요 

 

 

 

크~ 나무 사이에 햇살이란,,,  22222

 

 

 

너무이쁜 마니산 능선

올라가다가 능선이 이뻐서 사진 하나 찰칵!

 

 

 

조망포인트 

여기가 첫 번째 조망포인트예요!

풍경이 차르르~펼쳐졌는데 너무 경치구경 하기 좋고 능선이 너무 이뻤어요 

 

 

 

다시 오르다 보면 계단데크가 나와요 ㅎㅎㅎ

 

 

 

두번째 조망포인트 !

크~ 여기가 두 번째 조망포인트!!!

전망데크에서 편안하게 바다와 함께 풍경구경을 했어요 

 

 

 

다시 계단 데크가 나오는데 이제 조금만 오르면 정상이에요!

 

 

참성단 가는 길이란 표지판을 보고 가면 이제 돌멩이 등산로가 나와요 

 

 

 

크~ 올라오면 올라올수록 풍경이 죽여요 ㅜㅜ

 

 

 

거의 정상에 다가왔을 때  데크길이 너무 이뻐서 사진 한번 찍는 나..ㅎㅎㅎ

(표정이 참 행복해 보인다...ㅎㅎ)

 

 

 

참성단은 국제문화재 보호로 인해서 출입금지더라고요 ㅜㅜ 여기를 지나가면 정말 정상이 코앞!!!

 

 

마니산 정상석

크~정상 도착~!!!

 

 

BAC인증을 위해 정상석과 사진 한번 찍어주고~ 

 

 

정상 헬기장

정상석 옆에는 정상헬기장 있어요 여기서 잠깐 풍경감상 겸 쉬었어요 ㅎㅎ

정상에서 참성단이 보여서 그걸로 참성단 구경을 대신했어요 

단군께서 몸소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천년 된 참성단!!!! 

 

 

 

따듯한 코코아 ㅎㅎ

따듯하게 코코아 한잔도 먹고~

후다닥 일몰시간이 돼서 일몰구경할 수 있는 곳을 찾으러 잠깐 내려가봤어요 

정상에서는 살짝 가려지더라고요 ㅜㅜ

 

 

 

일몰

좀만 내려가서 서서 일몰구경을 했어요 해가 딱 보이면서!

크~완전 일몰장소로 적합했어요ㅎㅎ!!!

 

 

 

같이 간 제 베프랑 사진 한 번 찍고ㅎㅎ

 

 

순식간에 해가 사라지더라고요 ㅎㅎㅎ

너무 이쁘고 신비했어요 

 

 

 

계단로로 하산중

다 보고 어두워지기 전에 후다닥 계단로로 하산!

어두워지는 걸 감안해 계단로로 내려가기로 결정했어요 ㅎㅎ

 

계단로로 내려가보니까 계단들 높이가 높아서 올라올 때 계단길로 오면 힘들겠다고 생각했어요ㅇ0ㅇ

 

 

 

하산하다가 노을이 이뻐서 찍은 사진 ㅎㅎ

 

 

 

순식간에 어두워져서 빠르게 내려왔어요!

 

 

 

계단로로 쭉 내려가다 보면  마지막에 표지판이 하나 있어요

정문 쪽으로 가면 하산 완료~!

(마지막엔 너무 어두워서 플래시 키고 당겼다는...ㅜ)

 

 

 

슈퍼문

ㅎㅎ 마지막으로 집에 가는 길에 찍은 슈퍼문...

달사진은 역시 갤럭시..!

 

 

 


 난의도 및 후기 

마니산 (472m)
  • 총 소요시간 : 2시간 반 
  • 등산코스 : 단군로 > 마니산 매표소 > 372 계단 > 정상 (3.6km)> 계단로 >1004 계단 > 마니산 매표소 
  • 난이도 : 별두 개 ★★☆☆☆

 

 

 

후기

등산코스가 4가지가 있는 다채로운 마니산 ㅎㅎ

높이도 적당해서 저는 가족산행코스로 추천드려요 >3 <

 

계단로는 길이는 짧지만 힘든 오름길이 연달아 있어서 여유롭게 풍경도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단군로로 올라가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ㅎㅎ

그리고 강화도 휴일은 대단한 정체를 빚은 곳이라서 일몰등산이 아니라면

빨리 들어갔다가 오전 중에 돌아 나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그럼 저는 20000  안뇨옹>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