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 강릉 안반데기 별 보기 좋은 곳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별 보기 좋은 곳

강릉 안반데기 별

안녕하세요 킴주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강릉에 별 보러 가보려고 안반데기를 방문해 봤어요

별 보러 가기 전 구름양 및 날씨체크 할 수 있는 꿀팁들도 있으니까 재밌게 봐주세요 ㅎㅎ

 

 

 


가는 길 /  주차 / 입장료

가는길

안반데기 주차장>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2214-86

 

 

 

주차

 

안반데기 주차장 1,2

 

 

 

입장료 

 

무료 

 

 

 


별관측 사이트 

 

https://www.accuweather.com/ko/kr/gangneung/223558/astronomy-weather/223558

 

 

구름량 확인할수 있는 표

구름량이 30% 미만이만 별관측하기에 적합하다고 해요 ㅎㅎ

 

 

 

볼거리 및 유명한 것

 볼거리 및 유명한 것 
  • 배추밭 (8월 초에서 8월 중순까지 배추가 피크인 시기이고, 8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수확시기라고 합니다 )
  • 차박
  • 일출과 일몰, 운해
  • 별과 은하수
  • 풍력발전기  

 

 

 


강릉 안반데기 후기 

저는 이번에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강원도에 가면 남자친구가 안반데기로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해서 한번 방문을 해봤어요 ㅋㅋㅋ

 

먼저 구름량을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봤더니 저희는 구름량이 80% 좋지 않더라고요... 

그렇지만 이미 계획한 건 꼭 해야 되는 내 남친 J...

그래서 못 볼 생각이었지만 한번 가보았습니다 ㅎㅎㅎ

 

 

 

안반데기 가는길

그전에 블로그를 한번 보았는데 다들 길이 구불구불하고 위험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걱정을 했는데 진짜 상향등을 켜도 앞이 잘 안 보여요 ㅠㅠ 

 

제 남자친구는 코너길에 반대차가 안 보이면 위험하다고 클락션을 울려줬는데 

차는 안 오는데 남자친구가 울릴 때마다 혼자 저러는 게 귀여워서 웃겼어요 ㅋㅋㅋ

 

 

 

 주차장

보통 와우 안반데기를 치시고 그 근처 홍보관 근처에 주차하셔서 힘들게 올라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올라오다 보면 이렇게 주차장이 나옵니다 ㅎㅎ 여기가 차박 스팟이라고도 해요

저희는 저녁 9시쯤 왔는데 차 주차는 할 정도는 있었지만 좀만 늦으면 차가 다 찼을 것 같았어요!

 

 

 

이렇게 이용객 준수사항이 있어요!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일단 요리조리 돌아보며 찍은 별들... 역시 별들이 거의 안보였지만 그래도 저희가 사는 도심보단 많아요 ㅎㅎ

 

 

 

저는 주차장에서 조금 더 올라오면 거기가 사람이 별로 없고 별 보기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거기다가 주차하고 별을 구경했어요    

 

 

 

얼마나 어두운지 실감할 수 있는 사진이에요 ㅎㅎㅎ

남자친구가 찍어줬는데 정말 어두컴컴 잘 안 보여요ㅎㅎ  그래서 차들이 지나다닐 때 손전등을 켜서 

자기가 있다는 걸 표시하면서 구경했어요 안전제일!!!

 

 

 

저희 그림자도 이쁘길래 그림자도 찰칵! ㅎㅎ

 

 

 

풍력발전소

저는 솔직히 별보다 이 풍력발전소를 눈앞에서 보는 게 더 웅장하고 이쁘더라고요 

뭔가 스위스에 온 느낌이랄까 ㅎㅎㅎ 전 이 구도로 사진을 많이 찍으려고 했어요 ㅎㅎㅎ

여기가 사진스팟으로 결정하고 요리조리 많이 찍었답니다 ㅎㅎ

 

 

 


이렇게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구경을 끝 맞췄어요 ㅎㅎㅎ

배추밭을 보고 싶고, 일출 및 운해를 보고 싶을 땐 8월에 와서 즐겨봐야 될 것 같아요 ㅎㅎㅎ

그리고 해발 1100미터다 보니 지상보다 대략 10도 정도 기온이 낮다고 해요

그래서 여름에 가더라도 간단한 외투를 챙기시는 걸 추천드릴께요

 

저는 밤에 별과 풍력발전소의 감성이 있다면 새벽에 일출과 운해 및 배추밭도 너무 이쁠 것 같아서

나중에 8월 새벽에 한번 오고 싶네요 

다음을 기약하며 이번 포스팅은 마무리할게요 ㅎㅎㅎ안뇨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