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 충남 아산 외암리민속마을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도

충남 아산 외암리민속마을

외암리민속마을 풍경

안녕하세요 킴주입니다 요즘 저는 항상 회사에서 열심히 시티뷰를 보며 야근을 해서 촌캉스를 너무너무 하고 싶었어요 ㅠ 그래서 친구들과 알아보다가 너무나도 기가 막힌 촌캉스를 다녀온 거 있죠?! 
거기는 바로바로 이천 외암리 한옥마을!!! 너무나도 그림 같고 힐링 그 자체였던 촌캉스 후기 들어갑니다~!
 
 
 


가는 길 / 운행시간/ 입장료 / 주차

가는길 

 

 

 

 

외암리민속마을 >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5

 

 
 

운행시간, 입장료, 주차

운행시간
매일 09:00-17:00
 
입장료
어른: 2000원 / 어린이, 청소년, 군인: 1000원
 

 

 

주차 

제1주차장 :무료
 

 

 


민박예약 및 체험프로그램 예약 

민박예약

 
http://www.oeam.co.kr/oeam/skin1/
 

 

외암민속마을1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농협 351-0104-0405-63 외암골 영농조합법인

www.oeam.co.kr

  1. 외암민속마을 사이트접속
  2. 민박안내> 원하는 민박집 클릭  
  3. 원하는 날짜와 예약상태 확인 후 
  4. 결제  (예약입금 후 이용당일기준 7일 전취소 :90% / 6~5일 전 취소: 70% / 4~3일 전 취소: 50% / 2일 전~당일취소: 20% )

  
외암민속마을은 방문뿐만 아니라 민박도 가능한데, 저는 이번에 푹~ 촌캉스를 즐기고 싶어서 민박을 미리 예약해서 갔어요 ㅎㅎ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정말 좋아서 친구들 모두 만족했어요 
친구 4명이서 갔는데  외암마을 4인실 민박 8만 원 금액으로 예약했습니다 ㅎㅎㅎ(1인당 2만 원인셈!!!)
인원수대로 민박을 고를 수 있고, 이쁜 민박집들이 많아서 구경하는데 쏠쏠해요 

 

 

 

결제를 하고 나면 민박집 위치 및 준비해야 되는 준비물, 퇴실시간 및 규칙등 문자로 안내사항들이 와요   
 

 

 

체험프로그램

 

 소규모 (1~10명) 개인체험신청은 현장방문접수만 가능

(현장접수기간 오전 9:30-11:00 오후 13:30-16:00) 

 

26명 이상 단체체험 접수는 별도 체험문의전화를 통해 알아보신 후 접수

체험문의전화 (041-541-0848)

 

민박을 예약하시면 문자로 안내사항들이 오는데 그중에 이런 체험프로그램이 있다는 것도 문자가 와서 저는 한번 슥~ 훏어봤어요 여름에는 근처 수영장도 오픈하고 이것저것 이벤트가 많아서 제대로 뽕뽑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외암리 민속마을

저희는 민박 입실시간이 14:00이어서 14:00 외암리 민속마을에 도착했어요 먼저 그 전날에 차량등록을 해줘서 제1주차장으로 주차하지 않고 바로 가니까 입구게이트가 열리더라고요~ 그래서 차를 끌고 들어와서 농촌체험 운영사무실로 갔어요
(농촌체험 운영사무실 주소>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9번 길 13-2 )
근데 길이 좁아서 초보운전은 조심조심하셔야 돼요!!!ㅜㅜㅜ
 
 
 

길이 너무 좁아 무서워서 도저히 이 길엔 차가 지나가는 게 아니란 생각이 들어 중간에 관광안내소에 물어 본 나...
근데 길이 차는 지나 당길 정도라고 하셨다... 마자... 나 초보운전이었지.. 긁적긁적... 그래서 다시 용기 내서 조심히 조심히 운전해서 갔어요 ㅋㅋㅋㅋㅋ


 

 

농촌체험운영사무실

우여곡절 끝에 농촌체험운영사무실에 도착했어요 그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주차를 하고 들어갔어요
민박예약을 하면 민박집 위치와 민박출입증을 보내주는데 확인 후 민박집 주소로 바로 가라고 하셔서 민박집으로 찾아갔어요 보통 민박집 앞에 주차하면 돼서 주차에 관련된 건 확인해 보시고 주차가 1대밖에 안 되는 민박집이라면 제1주차장에 무료주차를 하시면 돼요 ㅎㅎ
 


 

짜자잔~ 여기가 저희가 묵을 민박집이에요 앞에 민박주인님이 키우시는 고양이인데 이름이 돼지래요 많이 먹고 건강하라고 지어준 이름이라고 하시는데 집주인님의 인심이 느껴졌어요 ㅎㅎ

 

 

 

민박집
민박집 내부

저희 방을 구경했어요 딱 여자 4명이서 살짝 좁게 잘 수 있을 정도였는데 나름 청결해서 만족했어요 ㅎㅎㅎ 딱 이 시골감성 넘좋아요 ㅎㅎ
 

 

 

 민박집안에 오두막이 있는데 너무 이뻐서 감탄 또 감탄했어요 ㅋㅋㅋ  친구들과 저 오두막 아래에서 고기 고워먹을 상상하니까 너무너무 설레더라고요 ㅎㅎㅎ그리고 무엇보다 저희 민박집 앞에 벼가 쫙~ 펼쳐있는데 너무 이쁜 거예요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저는 돌아다녀봤는데 저희 숙소가 젤만족스러웠어요 ㅋㅋㅋ
 
 
 

짐을 풀고 외암마을 구경하러 나왔어요 ㅎㅎ 일단 벼가 쫙~ 펼쳐져있어서 속이 펑 풀리는 기분이 들고  일상에 지쳐있던 제 마음이 한결 여유를 찾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힐링 그 자체 >3 <

 

  

 

출구에서 직진하면 할머니들이 떡이랑 각종 음식을 파세요ㅎㅎ 떡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 현금이 없어서 못 먹었어요 ㅜㅜ
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각종 체험 및 구경할 것들이 나오는데 가는 풍경길마저도 너무 힐링 ㅜㅜ

 


 

딱 왔을 때 우리나라의 민속노래 아리랑소리가 들리고 했는데 간단한 잔치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평소에는 한국문화에 매력을 잘 몰랐었는데 정말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그런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들어갈수록 구경할게 많더라고요 상류층 중류층 하류층이 사는 가옥이  관람할 수 있는데 저는 구경하면서  지게가 보이길래 지게 한번 메어봤어요 ㅋㅋㅋ

 

 
 

각종 체험놀이

길중 간중간마다 제비 치기 같은 거라던지 전통혼례복 체험도 있더라고요 남자친구랑 오면 저기서  사진 찍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지나가다가 사탕수수 솜사탕도 팔았는데 이거 맛있어요!!! 일반 솜사탕이 아니라 은은한 사탕수수맛이 나서 좋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지나가서 길 하나하나 그림 같아서 사진을 엄청 찍었어요   

 

 

 

구경을 슥하고 저희는 충남 온양온천 전통시장(차로 20분 거리)에서 고기랑 먹을 거 장 보고 다시 와서 노을이 지기 전에 후다닥 옷을 갈아입고 사진을 찍었어요 ㅋㅋㅋ 촌캉스 느낌 내려고 쿠팡에서 꽃무늬 바지 사서 갔어요 ㅋㅋㅋㅋ
 


 

노을이 점점 지니까 더운치 있는 풍경 ㅠㅠ 

운행시간이 종료되어도 민박을 하는 고객들은 이안을 여기저기 돌아다닐 수 있어서  고요하고 더 좋았어요 

 

 

 

친구들과 사진 찍고 들어와서 오두막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었어요 민박집주인님이 미리 부탄가스랑 버너를 오두막 위에 준비해놔 주셨더라고요~ 바비큐로도 먹을 수 있는데 숯이랑 판은 다 각자 준비하셔야 된다고 해요! ㅎㅎ

 

 

 

든든히 밥을 먹고 친구들과 머리를 맞대고 옹기종기 모여 잠이 들었어요 머리가 모여있는 게 너무 귀여워서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 자기 전에 찰칵!  

 

 

 


후기  

 먼저 가성비 갑 여행지였던 것 같아요 친구 4명이서 5만 원만 걷어서 (교통비 제외) 숙박+저녁  다 부족함 없이 보냈어요 민박집 숙박비가 8만 원이어서 가능했던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싸기만 한 게 아니라 민속마을 곳곳 구경거리가 많고 풍경이 너무 좋아서 그것도 왕만족!

 

친구들이 앞으로 힐링하고 싶으면 여기 예약해서 자주 오자고 다들 얘기했어요 저희는 9월 초에 갔는데 겨울에도 오면 풍경이 너무 이쁠 것 같아서 겨울에 와서 바비큐 먹을 때 숯 안에 고구마도 넣고 그땐 이쁜 양털조끼 맞춰 입고 오자고 기약했답니다 소소한 시골풍경이 그리울때, 촌캉스를 하고 싶을 때 여기 외암리 민속마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