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 2023 한강나이트워크 15km 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한강나이트워크 15km 후기

2023 한강 나이트워크 15KM 완주메달

안녕하세요 킴주입니다
여러분들은 한강의 야간뷰를 보며 한없이 걸어보는 상상을 해보셨나요? ㅎㅎ 일상에 치여 살기 바쁠 때 한 번쯤은 무작정 걸으면서 자신에게 여유를 주어도 좋다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
저는 그래서 이번에 2023 한강나이트워크를 신청해서 다녀왔어요 ㅎㅎ  후기 슝슝 들어갑니다 !
 

 


신청방법, 기념품패키지, 준비물

 

신청방법 

2023 한강 나이트워크는 친구가 걷는 대회를 참석한다고 들어서 걷는 대회라는 말이 너무 귀여워서 관심을 가지다가

참석하게 되었어요 주변분들은 그냥 한강을 걷는데 참가비 42000원을 걷어?! 했지만 저는 모든지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하면 더 큰 여운과 추억이 생길 것 같아 결제를 했어요 ㅎㅎㅎ 참가신청은 정말 간단해요 
 

 
https://urbansports.kr/

  1. 어반스포츠 홈페이지 접속 
  2. 코스 및 시간, 티셔츠사이즈 선택
  3. 결제 

어반스포츠 홈페이지 접속 후 원하는 코스와 시간, 티셔츠사이즈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신청완료! 코스는 15KM, 22KM, 42KM 선택지가 있고 15KM는 4시간 제한시간이 걸려있었어요 완주를 하면 메달을 기념품으로 줘요 ㅎㅎ

 

 


 

기념품패키지

기념품패키지

2023 기념품 패키지 리스트

  • 두꺼운 양말 
  • 티셔츠
  • 땀수건
  • 암밴드
  • 백팩
  • 배 번호 

대회사전기념품은 대회시작일 10일 전에 택배로 도착했어요 기념품을 받고 나니깐 정말 대회를 참석하는 기분이 더 와닿고 얼른 가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사전준비물

사전준비물은  편한 운동화 또는 러닝화, 운동복(하의), 초코바같은 간식, 물, 비상약 (연고, 밴드) 이렇게 간단히만 준비하셔서 오시면 될 것 같아요 오히려 이것저것 많이 준비해서 가방이 무거우면 대회 내내 더 힘들더라구요.... (잇츠 미...)
 

 

 

 


가는 방법 / 주차장 /  코스

가는방법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
 
이번 2023 한강나이트워크는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진행이 되었어요 여의나루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00M 정도 거리이더라고요! 주최 측에서는 대도록이면 교통이 혼잡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라는 연락을 받았어요 
 

 

 

주차장

주차장은 여의도 한강공원 제1 주차장이 가장 가까우며, 다자녀할인 30%, 저공해차량, 경차할인 50% 적용됩니다

 주차비용 (운영시간: 06~24시)

  • 4시간 기준 : 9,300원
  • 최초 30분 : 2,000원  (추가 10분당 300원 )
  • 일주차 : 15,000원

 
 

 

코스안내 

15km 코스는 마포대교~동작대교까지 반환점을 찍고 반대로 돌아오는 코스였어요 

 

 

 


2023 한강나이트워크 

2023 한강나이트워크는 원래는 07월29일~07월30일이었는데 장마로 인해 정부지침으로 08월05일~08월06일로 일주일 미뤄졌어요 저는 15km, 20:00 타임 대회를 신청했어요 대회가 다가오면 사전필수 숙지사항과 안내사항들이 카톡으로 카톡카톡 하고 와요 ㅎㅎㅎㅎ근데 저랑 제 친구.... 하나도 안 보고 갔다는... 어쩜 이렇게 똑같을까요 ㅋㅋㅋㅋㅋ

 

 

 

대회당일에도 안내카톡이 또 와요 카톡카톡!

 

 

 

 

드디어 D-DAY !!!!

 

저는...안내사항에 주차장이 혼잡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라고 하는데 저는 왜 차를 끌고 갔을까요.... 

19:10분에 도착예정이었는데 여의도주차장입구에서 1시간 동안 꼼짝달싹 못하고 있었어요 ㅠㅠㅠㅠㅠ엉엉ㅠㅠㅠ 결국 저는 바로 옆에 63 빌딩에 주차하고 후다닥 달려갔어요 (주차비 15000원 나왔어요 ㅠ0ㅠ)

 

 

 

거의 20:30분에 도착을 했는데 가보니  사람들이 엄청 많고 각종 행사들도 여기저기서 하고 있더라고요 ㅠㅠ근데 보시면 파란색 배번호는 22km 21:00 타임인데 노란색 배번호 15km 20:00 타임은 거의 저희밖에 없다는 심각성을 느끼고 후다닥 출발했답니다  ㅋㅋㅋ

 

 

 

원래는 여기 스타트에서 대회타임에 출발소리와 함께 모두 다 같이 출발해야 묘미인데ㅜㅜ 저희는 일단가자가자 해서 둘이 출발했어요 ㅋㅋㅋㅋ 그래도 아쉬우니깐 친구 한컷 사진 찍고~

 

 

 

한강야경뷰

엄청 더울 줄 알았는데 저녁이라서 기분 좋게 바람이 솔솔~ 불고 다 같이 암밴드의 불빛을 밝히면서 걸으니까 뭔가 더 공동체 의식이 생기면서 좋더라고요~  또 한강 야간뷰를 보면서 걷는데 뭐 딱히 한 게 없는데도 힐링이 되었어요 

 

 

 

슈퍼문

걷다 보면 이런 현수막도 있고 또 이날 슈퍼문이 떠서 달이 엄청 컸어요!!!!! 한참 서서 달을 구경했어요 >3<ㅎ

 

 

 

이촌CP

친구랑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면서 한강을 걸으니까 친구랑 더 돈독해지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또 친구랑 저는 극 F ㅋㅋㅋㅋㅋ

무슨 대화를 나누었냐면 우리가 지금 15KM를 그냥 걷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인생이 100KM 마라톤이라면 우리가 지금 29KM(나이) 달려왔는데 지금까지 달려온 것에 후회되는 점이나 배울 점 그리고 앞으로 71KM 어떻게 달려 나갈지...

뭐.... 대충 이런 대화를 나누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이때는 세상 진지했답니다 

아 웃겨ㅋㅋㅋ

 

걷다 보니 이촌 CP가 나와서 여기서 음료와 배찌를 주더라고요 그래서 음료도 마시고 배찌도 옷에 달고 또다시 걸었어요

 

 

 

거의 한 3시간이 지나고 나서는 친구랑 저랑 말이 없어졌어요 ㅋㅋㅋㅋㅋㅋ너무 힘들어서... 저는 발가락이 너무 아팠어요ㅜ그래도 중간중간 현수막이 힘을 주고 나만 걷는 것이 아니라 제 친구, 모든 사람들이 걷고 있어서 포기하지 않고

계속 걸었어요 ㅎㅎ 거의 한계에 다달을 때즈음  FINISH 라인이 보였어요!!!!!

 

 

 

FINISH 라인

 ㅎㅎㅎ 완~주~!! 

저희는 20:30에 출발해서 도착하니깐 24:10이었어요 3시간 40분 정도 걸렸어요!

 

 

 

도착하니깐 너도나도 기분 좋게 완주기념촬영하고 있었어요 ㅎㅎㅎ

 

 

 

 저희도 완주를 만끽하면서 찰칵찰칵!

완주하면 메달을 주고 참가티셔츠 한 장더 ,각종 에너지음료를 주었어요

에너지음료는 그자리에서 원~샷 ㅎㅎ

 

 

 


난의도 및 후기

2023 한강 나이트워크 15KM 
  • 총 소요시간: 3시간 40분 
  • 코스: 마포대교-동작대교-원점복귀
  • 난이도: 별 네 개 ★★★★☆

ㅋㅋㅋㅋ저는 발가락이 아파서 집 가서 보니까 새끼발가락에 피가 나고 있었어요 ㅠ0ㅠ

생각해 보니까 제가 발톱을 안깎고 갔지 뭐예요ㅜㅜㅜ

여러분들은 발톱을 꼭 깍고 가세요 ㅜㅜ 저는 그냥 걷는 대회라서 간단하게 생각한 게 있는데 15KM... 힘들더라고요... 하하

힘들었지만 다음에 또있으면 가자! 말할 정도로 친구랑 저랑 너무 좋았던 추억이 되었어요 

 

내가 무엇을 위해 달리고 있는지 되돌아볼 수 있었던 한강나이트워크였습니다 

아참! 며칠 전에 어반스포츠에서  이런 카톡이 왔더라고요!!

 

 

 

10월 14일에 브리지워크를 진행한다고 해요  ㅎㅎㅎㅎ

여러분들도 요즘 자신에게 여유라는 걸 주고 싶은 마음이라면 한번 참가신청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럼 킴주는 또 좋은 글로 찾아뵐게요 안녕~